현대사회에서 공기 만큼 많은 정보를 처리하고 저장하는 서버(SERVER). 서버에 예기치 못한 장애가 발생하면 각종 IT 프로그램 들은 마비가 됩니다. 장애를 발견하지 못하거나 복구시간이 지연될수록 피해비용은 커지게 됩니다.
세이퍼’는 24시간 서버를 감시하고 발견 즉시 관리자의 휴대전화로 정보를 알리는 서비스 입니다.
- 관리자는 관리 대상 시스템을 하염없이 바라보고 있을 필요가 없어집니다.
- 장애 즉시 관리자의 휴대전화로 SMS/LMS 문자를 전송하기 때문에 빠른 대처가 가능합니다.
- 유사한 장애 사례가 발생한다면 수집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더욱 신속한 처리 방법을 제시합니다.
- 관리 직원이 퇴근한 늦은 밤 서버의 특정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 했을 때
- 비싼 비용을 들여 설치한 키오스크가 정상 작동을 하지 않을 때
- 쇼핑몰이나 병원 등 중요한 고객의 데이터베이스에 장애가 발생 할 때
- 관리자가 아닌 누군가가 관리자 ID로 서버에 로그인 할 때
- 기타 사람이 24시간 모니터링 불가능한 백앤드(backend) 서비스를 모니터 해야할때
세이퍼가 좋은 이유는?
1. 회원가입 후 메뉴바에 [나의 세이퍼]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나의 세이퍼] 화면에서 버튼을 클릭합니다.
① 서비스명 : 에러 감지 서비스의 이름을 사용자가 지정하는 이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글,숫자,영문 모두 가능하며
서비스 등록후에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② 알림 받을 번호 : 에러가 발생했을 때 알림 문자를 받게되는 담당자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연락처는 최대 5개까지 입력이 가능하며, 연락처가 1개 이상일 경우 연락처 뒤에 ,(콤마)를 붙여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③ 접속 IP : 에러 감지 서비스 프로그램을 실행할 컴퓨터의 IP주소를 입력합니다.
(* IP주소가 맞지 않을 경우 실행이 제한될 수 있으니 정확히 입력하세요)
④ 모니터 할 에러 코드 :
에러 감지 서비스는 로그파일을 분석하여 에러가 발생하였을때 사용자가 등록한 에러와 같을 경우 알림 문자를 보내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알림을 받고 싶은 에러로그의 오류코드나 텍스트 단어들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한글을 제외한 영문,숫자만 입력가능하며 입력하고 싶은 텍스트 또는 코드가 여러개일 경우 ,(콤마)를 붙여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⑤ 무시할 에러 코드 : 사용자가 설정한 에러가 발생했을 때 해당 코드나 텍스트가 포함되어 있으면 알림 문자를 보내지 않습니다.
한글을 제외한 영문,숫자만 입력가능하며 입력하고 싶은 텍스트 또는 코드가 여러개일 경우 ,(콤마)를 붙여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⑥ 로그 파일 경로 : 로그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전체 경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⑦ 로그 파일 경로찾기 : 위의 로그 파일 경로를 모르실 경우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설명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3. 해당하는 항목에 맞게 정보를 입력후 아래에 버튼을 클릭하면 서비스 등록이 완료됩니다.
1. [나의 세이퍼] 화면에서 오른쪽에 보이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해당 서비스의 정보가 뜨면 화면 하단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설치하는 컴퓨터의 OS타입을 선택한 뒤 확인을 누르면 saper.zip 압축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4. 다운로드 받은 경로안의 saper.zip 파일의 압축을 풀어 폴더 안의 readme.txt을 읽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① 색상에 대한 서비스의 상태를 설명해주는 색상표입니다.
②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 합니다
③ 현재 서비스의 상태를 가장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④ 현재 작동중인 서비스의 상태에 따라 아이콘의 색상이 바뀝니다. 현재 색상에 대한 정보는 위의 ①번 표와 같음
⑤ 서비스의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현재 보고 있는 서비스의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⑦ 서비스의 에이전트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